PAR Packager로 이글루스 백업 프로그램 실행파일을 만들었습니다.

By | 2009/01/15

  지금까지 올려진 이글루스 백업 프로그램 Egloos2TTXML은 PerlAPP라는 상용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소스 파일을 실행 파일로 만들었습니다. 저는 해당 프로그램을 구입하지 않았기에 Trial license를 가지고 만들었습니다. 따라서 해당 프로그램은 2009년 1월 31일까지 쓸 수 있다고 나왔습니다.

c1

21일 동안 무료로 사용이 가능한 Trial license

c2

2009년 1월 31일까지 가능하다는 문구가 나옵니다.

c3

컴퓨터 시간을 미래로 보낸 후 실행시켰을 때 나오는 문구

  물론 컴퓨터 시간을 1월 31일 이전으로 옮겨서 하면 되지만, 문제는 24시간 안에 올라온 댓글과 트랙백을 다시 받을 때 그 24시간의 기준이 현재 컴퓨터 시간이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백업을 진행하는 동안 새로운 댓글이 올라오면 이를 처리하지 못해 에러를 내놓을 것입니다.

  사실 처음부터 저는 PAR의 PAR Packager로 하려고 하였습니다. 왜냐하면 바로 Free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아무리 실행을 시켜도 글자 하나 제대로 내놓지 못하고 무한루프에 빠지는 것을 보았기에 고민하게 되었고 그러다 PerlApp를 선택한 것입니다.

  그런데 재미있는 것이 있습니다. 제가 기존에 만들었던 시작하는 파일인 main.pl 파일로 할 때는 무한루프에 빠져 그 어느 것도 결과물이 나오지 않습니다. 하지만 test.pl이라는 파일을 만든 후 여기에 main.pl의 내용을 그대로 복사하여 붙여 사용하니 제대로 나오는 것입니다. 아무리 봐도 그 둘의 차이는 이름뿐인데 도대체 또 다른 어떤 차이가 이렇게 다르게 만드는 것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c4

  여하튼 이렇게 잘 되고 있습니다. 왼쪽 상단을 보시면 낙타 아이콘이 생긴 것을 알 수 있는데, 이는 PAR Packager를 써서 만든 실행 파일에 자동적으로 달리는 아이콘입니다.^^

  결론적으로 1월 31일 이후로도 계속 쓸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안의 소스는 바꾸지 않았으니 파일 수정 및 업데이트 없이 31일 이후 배포할 때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2 thoughts on “PAR Packager로 이글루스 백업 프로그램 실행파일을 만들었습니다.

  1. Mizar

    백업 프로그램의 업데이트는 주욱 계속 되고있군요..
    시간 제약까지 극복하셨으니 다행입니다..^^
    많은 분들이 도움을 받으실 듯.. 수고 많으십니다..

    Reply
    1. NoSyu

      소스는 그대로이고 배포 방법을 바꾸었으니까요.^^
      하지만 2월쯤되면 쓰실 분들은 대부분 다 쓰지 않을까 싶습니다.
      하긴 백업 용도라면 계속 쓰실 분이 계시겠지만…;;;;

      Mizar님의 도움이 매우 컸습니다. 고맙습니다.^^

      Reply

Leave a Reply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