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을 달리는 청와대 2

By | 2009/02/13

  오늘 정말 재미있는 기사 하나 보았습니다.

청와대 “오마이뉴스 입수 공문, 청와대 이메일 양식과 다르다”
오마이뉴스 “이메일 내용을 공개했을 뿐 양식 공개한 바 없다”

출처 : “폭로 공문, 청와대 이메일 양식과 다르다” – 오마이뉴스

  이 기사를 보자마자 예전에 보았던 사건 하나가 생각났습니다.

한 시간 뒤 거론된 떡값 명단

  명단이 공개 되기도 전에 이미 자체 조사 후 거론된 사람들이 문제 없다고 한 사건입니다. 어떻게 명단이 공개 되기도 전에 거론된 사람들을 조사했는지가 궁금했습니다. 그래서 ‘시간을 달리는 청와대’라는 명칭을 붙여 이 사건을 기억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공개하지도 않은 이메일 양식을 청와대 이메일 양식과 다르다고 하는 또 한 번 시간을 달리는 청와대의 능력을 보여주었네요. 어떻게 이런 일이 가능한지 15년 후 자격이 되면 한 번 도전해보고 싶습니다.

123443319195_20090213

출처 : http://blog.hani.co.kr/catalunia/18139

이번 사건은 위와 같은 이메일으로 나타났습니다. ‘물타기’라는 것을 확실히 보여주고 있는 듯싶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번 사건에 대해 걱정이 많습니다. 몇 년전에 이런 기사를 보았습니다. ‘이제 국민들은 북한이 위협한다고 하면 정부가 위기감 조성한다고 웃어 넘길 것이다. 이건 안보에 큰 문제다.’ 즉, 정치적인 이유로 북한의 위협을 너무 강조하여 거기에 질려버린 국민은 이제 그런 기사는 늑대가 나타났다고 외치는 양치기 소년의 외침과 같이 취급합니다.
이번에 북한에서 미사일 위협을 한다는 기사에도 ‘강호순 다음 지침이 북한이냐?’라는 비아냥이 나오고 있습니다. 저 역시 문득 ‘강호순 이메일 공문 파문을 덮기 위한 지침인가?’라는 착각을 하였습니다. (사실인지도 모르지만, 일단 알 수 없으니 착각입니다.)

  그러고보니 이런 물타기 얘기는 비단 북한만이 소재가 아니었습니다. 대표적으로 ‘만두 파동’이 있습니다. 그 때 무슨 사건이 있었는데, 쓰레기 만두가 발견이 되어 갑자기 묻히게 되었지요. 아마 제 기억으로 국민 연금이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하지만 여기에 대한 증거가 나타나지 않아 추측만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제대로 증거가 나왔네요.

  그나저나 이거 언론 탄압…이 아니라 언론 장악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런데도 여기에 대해서 매우 조용하네요. 몇 년전 언론 탄압이라며 떠들던 언론은 언론 장악을 좋아하는 듯싶습니다. 자신을 공격하는 사람은 싫어하고 자신을 기르는 사람은 좋아한다라…;;;;

  앞으로 이 일이 어떻게 될지 모르겠습니다. 다만, 이러한 언론 장악은 예전부터 있었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그것이 사라진 듯 느껴지는 시대이지만, 아직 살아남아 숨쉬고 있다는 것을 기록하고 싶어 이 글을 적었습니다. 아마 미래에도 사라지지 않을 것입니다. 따라서 언론이 너무 한 방향으로 나아간다면 이상하다는 것을 느끼고 무엇을 감추고 싶어하는지 추적할 것입니다. 그것을 잊지 않아야겠습니다.

6 thoughts on “시간을 달리는 청와대 2

    1. NoSyu

      막장루트…인가요?ㄷㄷ
      같이 타고 가야한다는 점이 참으로 어렵습니다.ㅜ

      Reply
  1. 두리뭉

    사실 정부에 대한 신뢰는 건국이래 있지도 않았던 거 같지만, 요즘에는 아예 SF로 나아가는군요. 무한한 나선에너지로 난관을 돌파하는 정부 답습니다.

    Reply
    1. NoSyu

      SF까지 나아가는 것을 보면… 대단하네요.
      어쩌면 예전에도 했던 것들이 이제 들어나는 세상으로 바뀌었다는 것인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들만의 SF가 만천하에 공개되네요.;;;

      Reply
    1. NoSyu

      다른 방향으로 열을 내보고 싶으나 참으로 어렵습니다.
      어쩌면 이래서 스포츠에 열광하는지도 모르겠습니다.OTL…

      Reply

Leave a Reply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