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 차이는 매우 큽니다.

By | 2009/05/31

  제 현재 기숙사 룸메이트는 저와 다섯 살 차이 납니다. 즉, 저보다 다섯 살 어리다는 뜻이지요. 그래서인지 참 친해지기가 어렵네요. 나름 닭도 사주고 여러 얘기를 시도했으나…^^;;

  하지만 생각해보면 저 역시 같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학년 여름방학 때 기숙사 룸메이트는 학번상으로 다섯 학번이 높은 형이었습니다. 그렇다면 최소 다섯 살 이상이라는 뜻이지요. 그 때 그 형이 얼마나 어려웠던지 알게 모르게 고생했습니다.(응?)

  그리고 제 사촌 형 중 가장 가까운 나이로 있는 형이 다섯 살 차이입니다. 하지만 어렸을 때 그 차이는 지금도 매우 커서 쉽게 얘기하고 다가서지 못하네요.

  어찌되었든 룸메이트와 대체로 친하게 지내왔으나 복학생은 어쩔 수 없나 봅니다. 빨리 졸업하고 나가야 하는 거죠.ㅜ

2 thoughts on “나이 차이는 매우 큽니다.

  1. nvec

    전 대체로 윗사람과 잘 지냅니다 ㅎ
    오히려 저보다 나이가 어린사람하고 살갑게 지내기가 힘들더라고요

    Reply
    1. NoSyu

      윗사람하고 잘 지내면 출세할 확률이 높다는군요.(부럽습니다.ㅜ)
      저도 나이가 어린 사람과 어떻게 지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예전에 공익활동 하면서 저희 학교 선배가 공무원으로 계셨는데, 그 분은 저에게 존댓말을 썼습니다. 나이 차이가 있음에도 그렇게 대해주시는 모습을 보고 감명을 받아 저 역시 나이가 어린 후배라도 존댓말을 쓰는데 그것이 부담스럽다는 후배들이 있네요. 그럼 서로 말 놓자고 해도 그것 역시 이상하다고 하고…OTL…
      제가 어렵게 생겼나봅니다.OTL

      Reply

Leave a Reply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