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Office가 마음에 들지 않는 점 하나

By | 2009/09/10

  방금 정말 화가 나서 폭발하려고 했습니다.

  ‘TOEFL’ 이라는 단어를 치는데 자동 고침이 발생하여 ‘TOE리’라는 단어로 바뀌는 것입니다. 정확하게는 ‘TOEFL’을 친 후 다음 것을 적기 위해 스페이스 바를 누르니 자동으로 바뀌네요. 그런데 여기서 문제점 및 저를 화나게 한 점은 바로 계속 이 짓을 반복한다는 것입니다.

  아래한글의 경우 그런 자동고침이 발생한 후 유저가 이를 지우고 다시 적게 되면 자동 고침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즉, 자신이 잘못했다는 것을 아는 듯싶었습니다. 따라서 처음에 짜증나더라도 손쉽게 수정이 가능합니다. 혹은 한영키를 눌러 이것이 영어 혹은 한국어임을 인지시킨 후 글을 적으면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MS Office의 경우 끝까지 자신이 맞다는 것을 주장하면서 제가 수정한 것을 계속 자기 방식대로 고치고 있네요. 덕분에 위의 단어를 포함한 문장을 도저히 적을 수가 없습니다.

  결국 ‘TOEFL ‘까지 적으면 ‘TOE리 ‘로 바뀌게 되는데 키보드 커서를 왼쪽으로 움직여서 ‘리’를 지우고 ‘FL’로 한 후 다시 키보드 커서를 가장 오른쪽으로 옮겨 계속 적고 있습니다. 그렇게 하니까 자동 고침을 하지 않네요.

  이것을 해결하고자 옵션에 자동고침옵션을 보고 있지만, 이와 관련된 것을 찾지 못했습니다. 덕분에 짜증을 계속 내게 생겼습니다.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지 못하는 자세는 사람 열을 확 받게 한다는 것을 MS Office를 쓰면서 경험하고 있습니다.

4 thoughts on “MS Office가 마음에 들지 않는 점 하나

  1. nvec

    이 기능은 다들 짜증나는 기능인가 보네요
    저도 MS 워드에 처음 익숙해지려 할때 이 기능 때문에 참 짜증이 났습니다.
    해당 옵션을 끄는 방법은 word 2007 기준으로
    메뉴 항목 -> word 옵션 -> 언어 교정 -> 자동 고침 옵션 -> 한/영 자동 고침
    옵션의 체크 항목을 해제 하시면 됩니다.

    Reply
    1. NoSyu

      거기에 한/영 자동 고침 옵션이 있었군요!
      그런데 그것이 오른쪽에 ‘예외 항목’ 버튼 밑에 있네요.
      이 글을 적을 당시에 너무 화가 나서 자동 고침 옵션 창에 있는 내용을 찾아볼 때 왼쪽에 정렬된 체크박스만을 읽었고, 그 오른쪽에 있는 것을 보지 못했습니다.OTL…
      이것도 UI의 실패라고 할 수 있을까요? 관련글 하나 적어야겠습니다.^^;;

      Reply
    1. NoSyu

      저와 같은 경험을 하셨군요.OTL
      MS측에 버그(?) 리포팅을 해야할까요??

      Reply

Leave a Reply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