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 정품 등록 조회

By | 2009/10/06

  한글과컴퓨터 오피스 2010 베타테스터에 당첨되었지만, 현재 저는 접근을 할 수 없습니다.

c15

베타테스트인원이 아닙니다.

  제가 다 그렇죠. 뭐…OTL…

  여하튼 오랜만에 한글과컴퓨터 사이트에 로그인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혹시 예전에 정품 등록한 것이 있는가 싶어 살펴보았습니다.

c16

  있습니다. 한글 97 815 특별판을 등록하였네요. 2001년이라면 구입 후에 한참을 들고 있다가 인터넷을 쓸만할 때 등록한 듯싶습니다.

  하지만 아마 제 기억으로 한글과컴퓨터 가입은 이보다 더 오래 전으로 기억합니다. 아마 유니텔을 통해 통신망에 접속해서 인터넷을 하던 시기. 유니텔 전용 프로그램인 유니윈 외에 웹브라우저는 전혀 몰라서 엄청 고생하며 접속했던 시기. 아마 그 때일 것입니다. 그 증거가 바로 저 아이디입니다.

  그 때 저는 영문으로 dongdm이라는 아이디를 유니텔 가입할 때 가지고 있었기에 별 생각 없이 기입하고 가입을 신청하였지만 되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한글과컴퓨터 홈페이지는 아이디 조건이 영문과 숫자 혼합이었습니다. 그리고 아마 최대 8자였을 것입니다.

  따라서 dongdm에서 끝에 두 개를 빼고 나머지 숫자를 집 전화번호로 하였습니다. 그렇게 해서 만들어진 것이 바로 저 아이디입니다.

  다른 곳에서는 저렇게 쓰는 아이디가 없습니다. 즉, 한글과컴퓨터만이 유일한 것이지요. 그래서 제법 오랜 세월이 지났음에도(어르신들이 비웃으시겠네요.OTL..) 선명하게 기억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으로 있는 한/글 2005 행망용은 제가 공익일 때 도서관 컴퓨터를 관리하는 역할을 하였습니다. 그 때 한글 설치 후 이상한 문제가 자꾸 발생하였습니다. (관련글) 어떤 것은 해결하였지만, 어떤 문제는 해결을 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한글과컴퓨터에 문의를 하려고 하였지만, 구입한 것이 기업용이 아니라 개인용이라는 얘기를 들어 일단 제 아이디로 정품 인증을 하여 한글과컴퓨터에 제가 정품 사용자임을 문의답변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음을 내세웠습니다.

  그렇게 해서 남겨진 기록이 바로 저 한글 2005 행망용 정품 인증 기록입니다. 제가 구입한 것도 아니고 정부가 구입한 것을 제 아이디로 인증한 것은 잘못된 것이 아닐까 싶기도 하지만 구입한 것 중 한 가지만 선택해서 도움을 요청하였고 그 이외에 이득이나 기타 좋은 것은 없었습니다. 잘은 모르겠지만 잘못된 그리고 지우고 싶은 기록 중 하나라 생각합니다.

  어떻든 베타테스트는 할 수 없고 시험 기간은 다가오고 프로젝트는 넘쳐나고 몸은 피곤해가네요. 잠시 휴식 시간에 적는 퇴고 하나 없는 글입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