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마인드월드 메모리즈 2 개발 시작

By | 2009/10/21

1100142641

  오픈마인드월드에서 이번에 메모리즈 2를 개발한다고 합니다. (위의 사진은 메모리즈 1)

개발 과정 블로그 : http://memories002.wordpress.com

개발 소식 전하는 블로그 글 : http://whiteblog.egloos.com/1680908

  메모리즈라는 게임은 제가 잘 모르기에 이 정도 소개로 그치겠습니다.

 

  그럼 오픈마인드월드와 전혀 상관이 없는 제가 왜 이 얘기를 하는가 궁금하실 듯싶습니다. 그건 바로 한 통의 메일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c1

  오픈마인드월드 카페에서 날아온 한 통의 메일입니다. 신작 개발 착수를 안내하는 메일인 것이지요.

  전 해당 회사의 제품 중 딸기노트 2, 3, 4를 구입하였습니다. (관련글) 하지만 아직 그들 게임의 엔딩을 본 적이 없네요.

 

  그럼 도대체 왜 그 회사를 기억하고 카페까지 가입하였느냐? 이는 한참 오래된 얘기입니다.(?!)

  때는 유니텔을 쓰던 시절. 유니텔에 공개자료실이라는 곳이 있었습니다. 거기에 파일을 올리면 사람들이 검색하여 다운로드 받을 수 있었습니다. 거기에 파일을 올리는 것을 재미 붙인 저는 여러 파일을 올리기 시작했고, 대체로 게임 스크린샷이나 데모 파일이었습니다.

  그러던 중 한 게임 회사 홈페이지를 찾았습니다.

openmindworld

  OpenMindWorld라는 곳으로 이름이 독특하였습니다. 거기에 나온 게임 중 ‘야망의 신화’라는 게임 자료를 얻게 되었고 이를 유니텔 공개자료실에 올렸습니다.

  지금은 완전 망했다고 볼 수 있는 국내 패키지 게임 시장이 그 때는 위기 상황으로 기억합니다. 굵직한 회사들이 사업을 접으면서 안타까운 모습을 보이고 있을 때 저 회사가 패키지를 꾸준히 만들어내는 모습을 보고 감동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그들의 모습을 끝까지 바라보고자 제가 자주 가는 홈페이지 리스트에 등록하였습니다. 위에 나온 OpenMindWorld 그림은 그 때 가져온 것입니다.

 

  장르는 제가 그리 좋아하는 것이 아니라 플레이는 잘 하지 않았지만, 그들의 행보를 바라보는 것은 지금도 변하지 않은 듯싶습니다.

  이번에도 좋은 게임 만들어 주기를 바랍니다.^^

4 thoughts on “오픈마인드월드 메모리즈 2 개발 시작

  1. 두리뭉

    세상에 아직도 패키지 게임을 개발하는 회사가 있단 말입니까!
    투자하는 곳도 없을텐데 신기하네요. 나오기만 한다면 기념으로라도 한카피 사야겠습니다.
    유니텔 자료실은 저도 생각납니다. 아이콘을 만들어 올리기도 했는데 허접하다보니 반응은 그닥;

    Reply
    1. NoSyu

      사실 그 점이 제일 놀랐습니다.
      지금도 패키지 게임이 나오고 있다는 점이….OTL
      저도 사고 싶지만 제 취향이 아니라 구입하고 플레이하지 않은 게임이 쌓여있어서..ㅜ

      아이콘을 만드셨군요.^^
      전 parking 만드는 프로그램을 구해서 그림 파일을 넣어 올린 기억이 납니다.^^;

      Reply
  2. 메리

    오늘 문뜩 리플레인 시리즈가 생각이났습니다.. 제가 태어나서 처음으로 해봤던 그쪽장르 게임이었고 더구나 국내산이라 시디도 소장하고있었을정도로 당시에는 정말 재미있게 했던 게임인것같은데.. 몇년전에 홈페이지가 사라진후로는 “아아.. 역시 국내시장 상황에서는 살아남지 못한것인가..”라며 아쉬운마음을 가지고있었건만 오늘 진짜 혹시나하는생각에 검색해보니 이런소식이 그새 있었던거군요!! 정말 다들 너무 대단하시고 기대됩니다..^^

    Reply
    1. NoSyu

      반갑습니다.
      전 그쪽 장르를 잘 하지 못하는지라 제대로 플레이 한 적이 없지만 이상하게 애정이 가는 그런 회사였습니다.
      국내 패키지 시장은 정말 볼모지나 다름없는데 그런 와중에서도 명맥을 이어간다는 점이 놀랍더군요.^^
      댓글 정말 고맙습니다.ㅜ

      Reply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