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지도에서 기업은행 천천동 지점 위치가 틀렸습니다.

By | 2010/02/02

  구글 애드센스 환급을 받고자 기업은행을 찾아갔습니다. 위치를 확인하고자 Daum 지도를 이용하였습니다.

c015

  위치 상 천일초등학교 옆에 있다고 나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자전거를 타고 그 곳으로 향하였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살펴봐도 은행 하나 보이지 않았고, 몇 바퀴를 돌아다니다 결국 지나가는 사람에게 물었습니다. 이 곳이 아닌 한참을 더 내려가서 큰길가에 위치한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그것만으로는 조금 부족해서 지나가는 사람에게 몇 번이고 질문을 하였고, 그렇게 해서 간신히 기업은행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DSCF0888

  정말 행인의 말대로 큰길가에 은행이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DSCF0890

  기업은행 천천동의 위치는 Daum 지도에서 보여주는 곳이 아닌 덕영대로의 근로복지관삼거리 코너에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즉, 위의 지도 상에서 이 위치에 있는 것입니다.

c0152

  분홍색으로 동그라미 친 곳이 진짜 위치입니다. 재보니 직선으로도 708m나 떨어져 있습니다. 오늘같이 추운 날에 자전거 타고 다니면서 기업은행 찾느라 고생했습니다.OTL

c016

  혹시나 해서 기업은행 홈페이지에서 영업점을 확인하였습니다. 여기서는 위치가 제대로 나오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처음부터 이것을 보았으면 좋았겠지만, 이를 보기 위해서는 ActiveX를 설치해야만 하였기에 그렇지 않고서도 사용 가능한 Daum 지도를 선택한 것입니다.

c017

  혹시~~하는 생각에 네이버 지도를 봤습니다. 어이쿠야.. 본래 장소보다 훨씬 더 떨어져 있습니다. 직선거리로만 1.34km가 떨어져있습니다. 네이버는 평정되었다는 발언 이후 잘 사용하지 않았는데 만약 네이버 믿었다가는 지나가는 사람들한테 이상한 눈빛을 받을 뻔 했네요.OTL

c018

  일단 다음에 지도수정요청을 하였습니다. 저 같이 추운 날에 이상한 곳에서 기업은행 찾는 일이 없어야겠지요.

  또한, 이는 기업은행처럼 지점을 가지고 있는 회사나 단체가 직접 확인하는 것이 고객들에게 불편을 주는 일을 방지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다음이나 네이버가 확인하고 수정해야 하지만, 그 많은 것을 다 할 수 없습니다. 그렇다고 저처럼 고객이 일일이 지적하는 것도 크게 기대할 수 없는 현실입니다. 따라서 홈페이지에 지도 서비스를 제공한 것이 전부라고 생각하지 말고 사람들이 자주 사용하는 포털의 지도 서비스에서 자신의 지점을 제대로 나타내고 있는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PS

  기업은행에 이를 제안하려고 하지만, 고객이 아닐 뿐더러 알맞은 제안 창구가 없는 듯싶어 하지 못했습니다. 이 점 아쉽습니다.

PS2

  혹시 구글은 어떠한가 싶어 살펴보니 구글 역시 다음과 동일합니다.

c025

  다만, 특이한 것은 검색을 통해 나오는 기업은행의 경우 다음과 동일하지만 지도에는 현재 기업은행이 있는 곳에도 ‘IBK 기업은행’이라는 표시가 있습니다. 이렇게 지도에 표시하였음에도 검색을 통해서는 나오지 않는 것입니다. 많이 황당하네요.^^;;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