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지 않는 Firefox?

By | 2010/02/03

  지금 현재 CPU를 90% 이상 잡아먹고 있는 프로세스가 있습니다.

c049

  바로 firefox.exe입니다. 하지만 현재 창에는 firefox가 없습니다.

c051

  그래서 해당 프로세스를 강제로 죽였습니다.

c050

  하지만 몇 분이 지난 지금도 죽지 않고 계속 CPU를 잡아먹고 있네요. ‘프로세스 끝내기’가 아닌 ‘프로세스 트리 끝내기’를 실행하였음에도 마찬가지 입니다.

c052

c053

c054

  혹시나 해서 디버거를 실행시켰지만 ‘충돌 프로세스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요청한 작업을 지원하지 않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오고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c055

  Firefox를 다시 실행하면 위와 같은 메시지가 뜹니다. 즉, 현재 프로세스가 돌고 있다는 뜻입니다.

  지금까지 프로세스를 죽이라는 명령을 내렸을 때 죽지 않는 경우는 explorer.exe가 대체로 그러하였습니다. 그래서 windows와 MS를 욕했는데 이제는 firefox와 mozilla를 욕해야겠습니다.^^;;

  버그 리포팅을 하려고 해도 로그가 남아있지 않으니 난감하네요. 일단 간단하게 텍스트로 버그 리포팅을 하였습니다.

c057

  taskkill이라는 프로그램이 있다고 하여 다운로드 받아 실행하였습니다. 강제옵션을 주어 성공했다는 메시지를 받았습니다만, 계속 뜬다는 것은 성공한 것이 아닌 듯싶습니다. 이 signal은 단순히 보내기만 하면 성공이라고 뜨는 것인지 황당하네요.

c058

  PsKill(pstools)라는 프로그램이 있다고 하여 사용하였습니다. 하지만 이것도 역시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정확하게는 재미있는 현상을 일으켰습니다.

P100203010

  바로 메모리를 끝까지 먹는 것입니다. 제 실제 램 메모리가 1.5GB인데 그것을 넘어 페이지 파일까지 전부 쓰고 있는 상황입니다.

c059

  그래서 pskill.exe를 강제로 종료하였더니 메모리는 예전처럼 돌아왔습니다. 하지만 firefox.exe의 CPU는 계속해서 사용 중이었습니다.

  결국 컴퓨터 재부팅을 통해서 이를 해결하였습니다. 정확하게는 firefox를 비롯한 몇몇 프로그램이 종료가 되지 않아 컴퓨터 파워 버튼을 오래 누르는 강제 종료를 실행하였습니다. 왜 이런 일이 발생하는지 모르겠네요. 훗날 다시 발생한다면 버그 리포트를 좀 더 제대로 할 수 있을 듯싶습니다.

5 thoughts on “죽지 않는 Firefox?

  1. 윤성민

    저도 지금 이 문제 때문에 골치를 앓고 있습니다. 비주얼 스튜디오를 깐 이후부터 이 문제가 생긴 것 같은데 충돌의 문제일까요

    Reply
    1. NoSyu

      반갑습니다.
      이 글을 적고나서 몇 번 증상이 발생하였는데,
      이 증상을 일으키는 사이트를 현재 찾았습니다.
      http://comic.naver.com
      네이버 만화 사이트를 들어가니 저 증상이 높은 확률로 나타나더군요.
      제 추측으로는 Flash 문제가 아닌가 싶어 flash를 지우고 재설치를 하였지만, 반응은 여전했습니다.
      리포트를 했지만 증거 부족(?)으로 탈락했던 기억이….ㅜ

      Reply
  2. 같은현상

    아..드디어 같은 분들을 찾앗네요…
    저도 갑자기 Firefox.exe 라는 프로세스가 저를 골때리게 하네요…
    우리 다같이 해결해 봅시다..!

    Reply
    1. NoSyu

      반갑습니다.
      최근에는 저 증상이 없더군요.
      사실 해결 방법으로는 flash 플러그인 제거 및 firefox 완전 제거(프로그램 제거를 비롯한 파일 완전 삭제) 후 다시 설치를 하니까 사라진 듯싶습니다.
      저도 무엇이 문제였는지 해결 방법이 무엇인지 모르겠지만, 현재 그렇게 추측하고 있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Reply
  3. NoSyu

    이 글에 유독 스팸 댓글이 달리고 있어 댓글 쓰는 것을 차단하였습니다.
    귀찮으시더라도 방명록이나 메일을 이용해주신다면 감사 드리겠습니다.

    Reply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