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인력공단 경기지사 가는 길

By | 2010/03/22

  정보처리기사 필기 시험을 통과한 후 응시자격서류를 제출하러 한국산업인력공단을 찾아갔습니다. 여러 곳이 있었으나 학교 근처에 접수처가 있어 자전거를 타고 갔습니다.

14map

http://hrdc.hrdkorea.or.kr/hrdc/post/BlogPostListForm.hrd?blogSeq=180&postCategorySeq=1166

  자전거를 타고 20분 정도 달려서 도착한 곳은 논밭이 많이 보이는 그런 곳이었습니다. 그런데 한 곳에 공공기관 건물로 보이는 건물이 여러 보였습니다.

SAM_0120

  그렇게 돌고 돌아 드디어 발견했습니다. 한국산업인력공단 경기지사입니다.

  안에 들어가서 간단히 서류와 재학증명서를 제출하니 20분 정도 기다리면 통과 여부를 알려준다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없어 그냥 나온다고 하였고 약 1시간 이후에 인터넷으로 실기 접수를 할 때 제대로 되었는지를 알 수 있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몇 시간이 지난 지금 살펴보니 문제 없이 실기 접수가 잘 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SAM_0119

  입구를 나오면서 보니 ‘버스 타는 곳’이라는 문구가 붙여있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그리고 외국어로도 적혀있더군요.^^ 그러고 보니 영어가 아니라 한자네요.

SAM_0121

  그리고 위에서 얘기한 버스 정류장입니다. 정말 건물 바로 옆에 있습니다.

 

  그렇게 나오면서 여유가 생겨 근처에 무슨 건물이 있는지 사진을 찍었습니다. 글 제목은 ‘가는 길’이라고 적혀있는데 실제로는 ‘돌아가는 길’이네요.^^;;

SAM_0122

  처음에는 농협 건물인 줄 알았으나 경기노동… 무엇이었는데 기억이 나지 않네요. 지도를 봐도 정보가 없네요.OTL

SAM_0125

  아.. 제가 기억력이 안 좋은 것을 알기에 사진을 찍은 것을 깜박했습니다. 경기종합노동복지회관입니다.^^;;

 

SAM_0123

  그 맞은편에 한국전력공사 건물이 보였습니다.

 

SAM_0124

  가는 길에 ‘수원한일전산여자고등학교’가 보였습니다. 지도에 보인 그 학교입니다.

 

SAM_0126

  또한 권선구 보건소도 보였습니다.

 

SAM_0127

  큰 길가에는 분명 ‘권선구청’이라는 팻말이 있습니다. 그런데 어떤 건물이 그것인지 잘 모르겠더군요.

SAM_0128

  다만, 팻말 옆에 있는 저 건물이 구청이 아닐까 추측하였습니다. 밑에 소개하는 다음 지도를 보니 맞는 듯싶습니다.

 

SAM_0129

  그 옆에 수원서부경찰서가 있어 사진을 찍을까 했으나 입구에 경찰이 서있더군요. 제 기억으로 사진 촬영이 안 되는 것으로 기억하는데 그게 모호해서 물어보니 역시 청사를 찍는 것은 안 된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그럼 저기 떨어져있는 종합민원봉사실은 괜찮은가?’라고 하자 저건 괜찮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기록으로 한 장 찍었습니다.^^

 

c045

  위에 찍은 사진의 위치입니다. 가나다라마바사아를 각각 숫자에 매치하여 밑에 열거하겠습니다.

  1. 한국산업인력공단 경기지사
  2. 경기종합노동복지회관
  3. 한국전력공사
  4. 수원한일전산여자고등학교
  5. 권선구보건소
  6. 권선구청 팻말
  7. 권선구청
  8. 수원서부경찰서

 

  이렇게 다녀와서 친구와 점심을 먹을 때 비가 내리더니 눈으로 바뀌었네요. 여기에 대해 따로 글을 적겠습니다. 여하튼 오전에 비가 내리기 전에 다녀와서 다행입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