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여름방학 계획

By | 2010/06/18

  아직 시험이 하나 남았지만 배가 너무 불러 공부가 되지 않을 듯싶어 여름방학 계획을 정리하기로 하였습니다.

 

  1. 카이스트, 포항공대 대학원 원서 접수
    앞으로 나아가야 할 길입니다.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2. 졸업논문 쓰기
    1학기 때 너무 방황이 심해 제대로 하지 못했습니다. 이번 방학 때 해야 할 두 번째 과제입니다.
  3. Sagemath 서버 구축 및 i18n 구축
    학기 중에 교수님께 위임 받았으나 학기 동안 방황이 심해 제대로 하지 못했네요. 이 역시 반드시 해야 할 것입니다.
  4. 웹 페이지 작성
    역시 학기 중에 다른 교수님께 위임 받았으나 마무리가 덜 되었습니다. 거의 다 되었기에 빨리 끝낼 수 있을 것입니다.
  5. HTDP 원고 체크
    이것도 학기 중에 하였지만 다 끝내지 못했네요. 이 역시 금방 처리가 될 것으로 추측됩니다. 지금까지 절반 정도 하였습니다.
  6. 영어 공부
    언제나 해야 하는 것이라 굳이 적어야 하는가 싶지만, 정확하게는 토플 준비가 맞겠습니다. 이번 달에 토플을 처음으로 치지만 앞에서 얘기하였듯이 방황이 있어 제대로 준비하지 못했습니다.OTL 사실 그것 때문에 포항공대는 아마 지원도 못할지도…ㅜ
  7. 시뮬레이션 프로젝트 더욱 진행
    이번 학기에 들은 수업 중 시스템 시뮬레이션 과목이 있습니다. 그 과목의 프로젝트로 저는 엘리베이터 시스템 개선 알고리즘을 제시하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계획한 것에서 많이 떨어진 것을 만들었습니다. 그 아쉬움이 매우 크기에 방학 때 처리할 생각입니다. 지금까지 시뮬레이션 기반을 만들었으니 이제 좋은 알고리즘을 보고 고안하여 시뮬레이션 돌릴 예정입니다.
    c010
  8. 수학 공부
    정확하게는 확률 및 통계가 될 것입니다. 보면 알지만 아직 익숙한 것이 아니라서 모호하더군요. 즉, 앞에 나서서 설명할 정도의 실력이 아닌 것입니다. 따라서 여기에 대해 공부할 계획입니다. 책 하나 잡는 것도 괜찮겠지만 ‘채교수의 강의’를 기반으로 덧붙여나가는 방향으로 생각합니다.
  9. 멀티코어 CPU 공부
    프로그래밍 언어론 수업 시간에 공부하고 싶었지만 못하였네요. 이번에 minjang님에게서 책도 받았고.. 달려봐야죠!
    프로그래머가 몰랐던 멀티코어 CPU 이야기 받았습니다.
  10. 벌써 10개야? 하지만 하나 더 있습니다. 오픈소스 프로젝트 번역
    동아리 활동입니다. 동아리 회장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해야 함에도 기껏 한 것이 세미나였네요. 이번 방학 때 세미나는 못할 듯싶으니 오픈소스 프로젝트 하나 번역하는 것으로 동아리 활동을 할 생각입니다.^^

 

  적고 보니 엄청나게 많네요. 언제나 계획은 화려하지만 실천은 제대로 되지 않아 난감하지요.ㅜ 그렇지만 대학교 마지막 방학… 정말 후회하지 않도록 지내야겠습니다.

 

PS

  분명 여기에 빠진 것이 하나 정도 있는 듯싶은데 없는 듯싶기도 하고 모호하네요. 일단 이건 공개용(?)이고 자세한 것은 시험 치고 나서 다시 짜야겠습니다.^^

2 thoughts on “2010년 여름방학 계획

  1. nvec

    카이스트에 지원하시는군요?
    대학원은 무엇보다 연구 분야가 중요하니
    혹 도움이 필요하다면 연락 주세요.
    제가 각 교수님의 연구 분야에 대해서 어느정도 알려드릴 수 있을 것 같네요.
    제가 모르면 동기들과 대부분 친하니 왠만하면 알 수 있습니다.

    envecl at gmail.com 으로 연락 주세요.
    연락처가 남아있어서 비밀글로 올립니다.

    Reply
    1. NoSyu

      반갑습니다.
      도움을 주신다니 정말 감사드립니다.
      이제 시험이 끝나 살펴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보고 궁금한 것이 있으면 여쭤봐도 괜찮습니까?
      관심 가져주신 것에 감사 드립니다.ㅜ

      Reply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