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디아라비아 친구에게서 선물을 받았습니다.

By | 2010/09/01

  1학기에 사우디 학생들에게 이산수학을 가르쳤습니다. 그리고 성적이 나왔는데 좋은 성적을 받았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방학 동안 자신의 집으로 돌아간다고 했는데 연락을 하니 2학기 맞아 돌아왔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선물이 있다고 하여 만났습니다.

  약간은 달라진 모습이지만 그래도 변함 없더군요.^^ 그간 잘 지냈는지, 그가 구입하고 싶어하는 iPad에 대한 얘기 등등을 하였습니다. 그러면서 저에게 준다고 했던 선물을 받았습니다.

 

SAM_0515

  선물용 예쁜 상자에 포장이 되어 있더군요. Special moment with you라.. (응?)

SAM_0516

  포장을 열어보니 신기한 것이 있습니다. 무언가 싶었는데 그 친구가 설명해주더군요.

물담배 only show

  아! 예전에 다른 사우디 친구 집에 놀러 가서 축구 응원할 때 본 물담배 였습니다. 실제로 피는 것이 아니라 전시용이라고 얘기하더군요.

한국 vs 나이지리아전 관람 사우디 친구들과 했습니다.

  그 때 봤던 물담배입니다. 이것은 실제로 사용하던데 제가 받은 것은 전시 축소판인 것입니다.^^ 그 외에 커피를 마실 때 쓸 수 있는 것이 있다고 하더군요.

 

SAM_0517

  상자 안에 들어있는 것들을 꺼내 전시해보았습니다. 바닥에 양탄자와 같은 것이 있고 주전자 하나, 컵 하나, 받침그릇 그리고 물담배가 있습니다.

SAM_0518

SAM_0524

  그는 전시용이라는 얘기를 했는데 살펴보니 나름 구멍도 뚫려 있더군요. 가능하려나…

 

SAM_0519

  주전자와 컵 그리고 받침그릇입니다.

SAM_0522

  옆면에는 빗살무늬(?!)가 그려져 있더군요.^^

SAM_0523

  이처럼 뚜껑을 열게 되어 있습니다.

SAM_0521

  받침그릇 밑부분에 저와 같은 스크래치(?)가 있던데 단순 스크래치인지 글자인지는 모르겠습니다.OTL

SAM_0520

  그러고 보니 핀셋과 고정핀(?) 같은 것이 있더군요. 이것의 정체가 무언지 용도는 무언지 모르겠습니다.

 

SAM_0525

SAM_0526

  밑에 양탄자와 같은 깔개는 양면에 같은 그림이 나오도록 되어 있더군요.^^

 

  생각해보니 그 때 친구집에 놀러갔을 때 그들이 물담배를 피는 것을 보고 매우 신기하게 바라봤는데 그걸 보고 이 친구가 선물을 챙겨준 듯싶습니다. 저도 선물 하나 줘야 할텐데 어떤 선물이 좋을까요? 이 친구는 iPad를 원하는 iPad를? (응?)

  어떻든 저를 생각하고 선물을 준 그 친구에게 감사의 인사를 여기에도 남깁니다.^^

 

PS

  만났을 때 날이 더워 주스를 마시러 가자고 했습니다. 그런데 안 된다고 하더군요. 현재 라마단이라고 합니다. 예전에 이슬람 문화에 대해 접했을 때 라마단이라는 금식을 하는 기간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그는 현재 라마단이기에 해가 지기 전까지 어떤 것을 먹거나 마셔서는 안 된다고 하더군요. 문화는 존중해야 하기에 다음을 기약했습니다. 찾아보니 라마단은 이슬람력인데 2010년 현재 8월 11일부터 9월 9일까지네요. 이후에 만나 밥 한끼 대접해야겠습니다.^^

6 thoughts on “사우디아라비아 친구에게서 선물을 받았습니다.

  1. 두리뭉

    오오, 신기한 물건이네요. 아랍권에서는 물담배가 일상이라는 말을 듣긴 했지만 장식용이 따로 있다는 건 처음 알았습니다. 장식용 궐련은 상상만 해도 웃긴데 이건 멋스럽군요.

    Reply
    1. NoSyu

      아마 외국인 여행자를 위한 것이 아닐까 싶더군요.
      저도 하나 선물하고 싶은데 어떤 것이 좋을지 모르겠네요.OTL
      말씀하신대로 장식용 궐련?^^;;;

      Reply
  2. meringue

    아씨 저 물담배 진짜 탐난다.
    부럽다.
    어차피 난 집에서는 못 피니까 어쩔 수 없지만서도….

    탐난다 ㅜㅜㅜㅜㅜㅜㅜ

    Reply
    1. NoSyu

      내가 받은건 장식용이니까 힘들겠지만 ㄷ 사우디 친구에게 물어볼까?

      Reply
  3. 민트

    물담배 한 번 피워보고 싶네요
    진짜는 비싼고 더 크겠죠 ㅠ

    Reply
    1. NoSyu

      전에 친구집에서 한 번 해보았는데 부드럽다는 느낌이 강했습니다. 물론 일반 담배를 펴본 적이 없었기에 비교를 하기는 힘들겠지만….OTL

      Reply

Leave a Reply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