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인구주택총조사 인터넷조사 참여하였습니다.

By | 2010/10/22

2010 인구주택총조사 안내문

  2010 인구주택총조사 관련 안내문을 받았습니다. 안내문을 보니 오늘부터 시작이라고 하여 생각난 김에 처리해버렸습니다.

 

c0012

http://www.census.go.kr

  2010 인구주택총조사 사이트입니다. 여기서 오른쪽의 인터넷 조사의 참여하기를 클릭합니다.

c0013

  그럼 이처럼 참여번호로 로그인을 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참여번호는 받으신 안내문에 적혀있습니다.

 

  만약 참여번호를 모르실 경우 ‘참여번호찾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c0014

  그럼 이처럼 메시지가 나오는데 ‘처음 참여하는 경우로 조사안내문을 받지 못했거나 조사안내문을 잃어버린 경우’의 왼쪽 동그라미를 클릭합니다.

c0015

  그럼 이렇게 참여번호 찾기 페이지가 나옵니다. 자신이 살고 있는 곳에 맞춰 아파트의 경우 ‘공공주택명으로 찾기’를 주택인 경우 새주소나 지번주소로 찾는 것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c0016

  실제 제가 있는 우리학교를 검색해보니 위와 같이 나오는군요. 여기서 맞는 것을 클릭을 하고 정확한 주소를 넣은 후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로 확인을 마치면 참여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c0017

  다시 참여하기를 클릭하면 처음 페이지로 돌아오는데 확인한 참여번호를 위에 적은 후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그럼 위와 같은 메시지가 뜨는데 CLOSE를 클릭하면 비밀번호와 기타 신상정보를 적으실 수 있습니다.

c0018

  상큼하게 이 부분을 적어주세요. 그리고 조사시작 버튼을 누르시면 조사가 시작됩니다.

c0019

  이렇게 화면이 나오더군요. 1번부터 하나씩 차근차근 클릭을 하고 스크롤을 밑으로 내리면 되겠습니다. 전체적인 질문은 올리지 않겠습니다.

 

  스크롤을 내리며 계속해서 조사를 하시면 끝에 ‘다음’이라고 적혀진 버튼이 있습니다. 여기에 맞춰 다음 버튼을 클릭하시면 조사가 더 있을 경우 계속될 것이고 그렇지 않은 경우 조사가 종료됩니다.

c0021

  인터넷으로 참여하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가 되는군요. 약 10원? 정확히 10원도 아니고 약 10원이라니 그 정체를 모르겠습니다.

c0022

  그리고 이처럼 만족도 조사를 합니다. 사실 이번 조사에 만족도가 떨어지는 것이 있었기에 이 조사를 수행하였습니다. 그것은 바로 많은 사람들이 한꺼번에 조사에 응하는 경우 시스템의 한계가 존재한다는 점입니다. 물론 이것은 사실 어렵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그러한 안내가 조금 부족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다른 날에 부탁하거나 대기표 방식을 구현하거나 등등)

c0023

  만족도 조사가 끝나고 나면 최종적으로 이렇게 감사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변동이 있을 시 수정을 요구하네요. 응답내용은 11월 10일까지 수정이 가능하군요.^^

 

  생각해보니 5년 전에 집에 있는데 사람이 찾아와서 이것을 한 것이 생각났습니다. 그 때는 별 생각 없이 진행하였는데 이번에는 이렇게 인터넷으로 할 수 있으니 무척이나 편하고 빠르네요. 돌아다니는 사람도 피곤하지 않아도 되고, 집에 있는 사람도 불쑥 찾아온 사람이 부담스럽지 않고.. 앞으로도 이런 IT를 통한 편리함이 점차 확대되기를 바랍니다.^^

 

PS

  살펴보니 도움말이 매우 잘 되어있네요. 그리고 여기에 질문이 공개된 것으로 보아 위에 질문 캡쳐를 한 것이 큰 문제는 아닐 듯싶습니다.

http://2010.census.go.kr/casi/ecensus/html/contents/cont_040_010.html

  조사에 참여하시다가 어려운 점이 있으시다면 위의 도움말 페이지를 보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참조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