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실 컴퓨터를 받았습니다.

By | 2011/03/15

  연구실에 들어간 후 연구실에서 사용할 컴퓨터에 대한 얘기를 들었습니다. 맥을 쓸 것이냐 윈도우 머신을 쓸 것이냐 하셨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맥을 한 번 써보고도 싶었지만, 아무래도 초등학교 5학년 때부터 써오던 Windows가 익숙해지기는 편할 것 같아 연구 작업을 함에 무리가 없을 듯싶어 윈도우 머신을 얘기 드렸습니다. 그러하여 제가 쓸 컴퓨터의 견적을 맞추게 되었고, 다음과 같은 견적이 나왔습니다.

 

c0003

  가격은 공개해도 되는지 모호해서 일단 가렸습니다. 물론 공금 횡령 이런 건 전혀 없습니다. (어떻게 하는지도 모르죠.-_- 할 생각도 없습니다.)

  여하튼 이러한 사양으로 컴퓨터를 맞추었습니다. 이유는 딱히 없습니다. 오랫동안 쓸 것이라고 들었기에 좋은 사양의 CPU와 SSD를 구입하였고, HDD는 두 개로 두어 하나는 잉여로 남기고 남은 하나에 데이터를 쓰다가 다시 갈아탈 생각입니다. 물론 처음에는 다른 HDD에는 리눅스를 설치하여 사용한다는 입장이었지만, 24시간 돌아가야 할 실험에 사용해야 할 듯싶어 이는 포기하였습니다. 그 외에는 최대한 오랜 기간 돌아가도 문제 없도록 하는 것에 집중하였고, 그래픽카드는 게임이나 그래픽 작업을 하지는 않지만, Windows 7을 쓰는데 무리가 없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적당한 것을 선택하였습니다.

 

IMG_20110314_153755

  그렇게 하여 컴퓨터를 받았습니다. 받았을 때 사진을 찍는 것을 깜박하였네요. 사실 다른 일 때문에 바쁜 와중에 컴퓨터 박스가 와버려서 그 일과 함께 하며 확인을 하였기에 그러하였습니다.ㅜ 대신 Windows 7을 설치할 때 사진을 한 장 찍었습니다.^^ HDD 2개와 SSD 하나가 보이네요.

IMG_20110315_215049

  대신 현재 돌아가고 있는 모습을 한 컷 찍었습니다. 케이스에 구멍이 많던데 먼지가 빨리 쌓이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걱정입니다.

 

c0001

  그리고 이렇게 Windows 7 및 드라이버들을 설치하고 한 컷 찍었습니다. 모니터 해상도가 큰 곳에서 스크린샷을 찍었더니 축소하니까 잘 보이지가 않네요.ㅜ Windows 체험 지수가 7.3으로 나옵니다. 좋은 것인지 나쁜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c0002

  작업 관리자를 한 번 켜보았습니다. 쿼드 코어에 하이퍼스레딩이 동작하고 있어 코어가 8개로 보이는 듯싶습니다. 그보다 메인 메모리 용량이 크니 그 점이 매우 편하고 좋습니다. 역시 메모리는 크면 클수록 좋은 것일까요?(정말?)

 

IMG_20110315_210320

  현재 제 작업 환경입니다. 모니터 두 대에 듀얼로 연결해서 왼쪽 것은 작업용으로 오른쪽 것은 문서 및 인터넷 자료 열람용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보이지는 않지만, 오른쪽 모니터 옆에도 노트북을 두어 기타 개인적인 작업들을 거기서 하고 있습니다.

 

  여하튼 이렇게 연구실에서 연구를 위해 제공하는 환경은 매우 좋습니다. 여기에 맞게 저도 좋은 연구를 많이 하여 좋은 논문을 많이 내야겠습니다. 좋은 만큼 압박이 오는군요.^^ 그래도 열심히 잘 해보렵니다!

2 thoughts on “연구실 컴퓨터를 받았습니다.

  1. 사진우주

    오………..

    나중에 돈좀 생기면…… 맞춰봐야겠네요^^…
    아직 그렇게 급하지 않으니..^^..ㅎㅎㅎ

    Reply
    1. NoSyu

      하나 지르시면 상큼하게 올려주세요.^^
      전 아직 돈이 모이지 않아 이정도 사양의 개인 컴퓨터는 못 가지고 있습니다.ㅜㅜ

      Reply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