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사 연구실 소개 확인지

By | 2011/06/09

IMG_20110217_194146

  KAIST 입학 후에 연구실을 결정하기 앞서 각 교수님들의 연구실 소개가 있었습니다. 해당 연구실은 무슨 연구를 하며 어떤 연구를 할 수 있으며 분위기(?)는 어떠하며 랩 생활을 어떠한지에 대한 얘기를 특정 기간에 각 연구실 별로 시간을 잡아 학생들은 관심 있는 연구실을 찾아서 듣는 시스템이었습니다.

  하지만 학생들의 참여가 저조할 것이라 생각하셨는지 7곳 이상의 연구실 소개에 참석하여 사인을 받으라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이는 후에 4개로 줄었기는 했지만 나름 신선한 느낌이었습니다. 대학원생에게 이런 것은 이상한 듯도 싶었기 때문입니다.^^;;

  여하튼 그러한 제도 때문이기도 하고 지금의 지도 교수님을 비롯한 여러 교수님들이 다양한 연구실의 소개를 찾아 다니며 어떤 연구를 하는지 좀 더 자세히 알고 진로를 결정하라고 조언을 하셨기에 사정이 있어 듣지 못한 경우를 제외하고 거의 대부분의 연구실 소개를 찾아갔습니다.

  특히 작년에는 하루 날을 잡아 각 연구실마다 10분 가량 발표를 하는 정도로 그쳐 많은 정보를 얻지 못했다고 하는데 이번에는 여러 연구실에서 어떤 연구를 하는지, 졸업생들의 진로는 어떠한지 등 여러 정보를 그 연구실 사람들과 교수님으로부터 직접 들을 수 있어 매우 좋았습니다.

 

  사진 앨범을 뒤져보니 혹시 해당 종이를 잊어버린다면 난감해지지 않을까 싶어 표를 가득 채운 사인을 증거로 삼고자 찍었던 사진이 보여 이를 같이 첨부하였습니다. 각 교수님들의 사인은 굳이 올려야 할 필요가 없어 중간에 여백을 두어 모자이크 처리를 하였습니다.

2 thoughts on “석사 연구실 소개 확인지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