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클라우드 어플리케이션 괜찮네요.

By | 2011/08/06

  다음(http://www.daum.net)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클라우드 서비스가 있습니다. 이는 50GB의 용량을 가지고 있으며 각 컴퓨터의 폴더를 자동으로 동기화하여 여러 컴퓨터에서 편하게 파일들을 관리/백업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최근에 찾아보니 안드로이드용 앱이 있더군요. 사실 dropbox를 사용하면서 그 서비스에도 앱이 있다는 것을 알았지만, 해당 폴더에 있는 파일을 굳이 스마트폰에 넣을 필요가 없겠다는 생각에 하지 않았습니다. 그렇지만 한 번 써보는 것도 괜찮겠다 싶어 설치를 해보았습니다.

001

  처음에 깔끔하게 시작하네요.^^

002

  그리고 이렇게 클라우드 안에 있는 폴더들이 나옵니다.

 

  사실 이 글을 적게 된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왼쪽 하단에 보이는 ‘파일 자동 올리기’입니다.

003

  해당 버튼을 클릭하면 이렇게 폰 속에 있는 사진 파일들을 자동 올리기라는 폴더에 저장시킬 수 있는 화면이 뜹니다.

004

005

  그리고 이를 올리기 하면 이처럼 해당 파일들을 자동으로 동기화시킵니다.

006

  폰에서 클라우드로 올려진 것은 동시에 동기화 되어있는 제 컴퓨터에 즉각즉각 저장됩니다.

009

  그리고 이렇게 사진들이 제 컴퓨터 안으로 들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007

  자동 올리기 설정은 이렇게 나와 있네요.^^

 

008

  그리고 개인적으로 이 어플리케이션에서 마음에 드는 것이 바로 이것입니다. 어플리케이션은 사용하다보면 짜증나거나 불편하거나 하는 일이 많습니다. 이를 얘기하는 것은 사실 귀찮은 일이지요.

  그렇지만 이렇게 어플리케이션 안에 손쉽게 글을 적을 수 있게 한다면 피드백을 날리기 쉬울 것이고 그 피드백을 받아 좀 더 좋은 어플리케이션으로 성장할 수 있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다른 어플리케이션들은 어떻게 피드백을 받는지 모르겠지만 아직 이것 외에는 해본 적이 없습니다. 비록 불편한 점이 있고 그것 때문에 어플리케이션을 바꾸었을지라도…

 

  여하튼 다음 클라우드를 쓰면서 여러모로 편리했는데 이제 스마트폰도 연동이 되면서 더욱 편리해졌습니다. 살펴보니 네이버 N드라이브도 스마트폰용 어플리케이션이 있다고 알고 있으나 그것을 제가 사용하지 않아 잘 모르겠습니다.

2 thoughts on “다음 클라우드 어플리케이션 괜찮네요.

  1. 수연이

    엔드라이브랑 다음클라우드, 유플러스박스 다 사용중인데요~
    유플러스 박스 앱으로 동영상을 불러내서 볼때 진짜 최고인것같더군요~
    자동인코딩에 자막처리까지 된다는게 참 신기하네요~~~

    Reply
    1. NoSyu

      반갑습니다.
      최근 LG U+에 요금 결제를 위해 찾아갔다가 클라우드 서비스를 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거기에는 그러한 기능이 있군요.
      다만, 클라우드 서비스에서 한 가지 기능이 U+에서는 한계가 있을 것 같아 쓰기가 곤란하더군요.
      바로 사람들과 공유 기능이었습니다.
      제 주의 많은 사람들이 dropbox를 쓰고 있다가 속도와 용량 문제로 고민할 때 다들 아이디를 가지고 있는 Daum으로 옮기기 편했지만 U+는 그러하지 않으니 고려 대상에 완전 빠져있었습니다.

      그래도 혼자 쓰기에는 이것이나 저것이나 비슷하지 않나 싶기도 합니다.^^

      Reply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