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스 왼쪽 버튼이 잘 눌러지지 않아 왼쪽과 오른쪽을 바꿔 사용합니다.

By | 2012/07/26

  기숙사 방에 있는 데스크탑의 마우스 왼쪽 버튼이 잘 눌러지지 않네요. 해당 마우스는 블로그 검색 결과 2006년 12월부터 사용하기 시작하였습니다.

마우스 교환~

  이 때는 제가 집에 있으면서 공익근무요원으로 있을 때라 사진 속의 배경이 제 방입니다.

 

20120726_235016

20120726_235023

  5년 넘게 사용하였으니 AS가 가능할지도 모르겠습니다.^^ 해당 제품은 제가 구입한 것이 아니라 어디서 얻어온 것이기에 더욱 난감하네요.^^;; 하지만 생각 외로 깔끔하다는 생각도 듭니다. 종종 물휴지나 물걸레로 마우스를 닦아내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20120726_235033

  바닥도 나름 더럽지 않네요.^^

 

  이렇게 겉모습이 말짱해도 버튼이 작동하지 않으니 이를 버릴까 생각도 했습니다. 하지만 새롭게 구입하는 것도 귀찮고 해서 계속 사용하고 있습니다. 대신 저를 바꾸었습니다.

  사람은 적응하는 동물인가 봅니다. 왼쪽 버튼이 잘 눌러지지 않는 지금 버튼의 기능을 서로 바꾸었습니다. 즉, 왼쪽 버튼이 오른쪽 버튼의 역할을 하고 오른쪽이 왼쪽의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즉, 클릭을 위해서는 중지를 이용하여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는 것입니다. 거기에 오른쪽 버튼 기능이 필요할 때는 왼쪽 버튼을 눌러보거나 그래도 잘 안 되면 키보드의 마우스 오른쪽 버튼 기능 키를 눌러서 해결합니다.

  인터넷 서핑 정도로 하는지라 이 정도로 해도 아무런 어려움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조금 어색하였지만 이제는 전혀 문제가 없네요. 더해서 연구실의 제대로 작동하는 마우스의 경우 왼쪽과 오른쪽이 정상적이지만 그것을 사용할 때 어색하다는 느낌이 없습니다.

  즉, 왼쪽과 오른쪽 버튼을 바꿔 사용함에도 아무런 어색함이 느껴지지 않고 자연스럽게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 점이 너무 신기하고 좋네요.^^

 

  될 수 있다면 왼손으로 마우스를 움직이고 싶지만, 그건 아무래도 힘들 것 같습니다. 작업하면서 가장 많이 쓰이는 단축키가 잘라내기, 복사, 붙여넣기입니다. 하지만 그것들의 단축키는 키보드 상에서 왼손으로만 가능하기에 왼손으로 마우스를 사용하면 오른손이 움직여야 하는 불편함이 있더군요. 왼손잡이용 키보드.. 같은 건 없으려나요? 굳이 하드웨어가 아니라 단축키만 바꿔도 될 것 같은데 말입니다.^^

2 thoughts on “마우스 왼쪽 버튼이 잘 눌러지지 않아 왼쪽과 오른쪽을 바꿔 사용합니다.

    1. NoSyu

      괜찮.. ㅎㅎ
      남는 마우스도 여러 있고 해서 바꿔 쓰면 되지만,
      오래 썼기 때문인가.. 버리기 아까워서 그냥 그대로 사용하고 있는 중..ㅎㅎ

      Reply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