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ST 전산학과 대학원 면접 보고 왔습니다.

By | 2012/08/31

  이번에 KAIST 대학원 전산학과 2013년 전기1차 대학원에 지원하여 서류 1차 합격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2차 합격을 위해 면접을 보고 왔습니다.(어라.. 멘트가 비슷???)

  면접을 보는 시각은 14시 30분으로 30분 전인 14시에 대기실에서 기다렸습니다. 여러 동기들이 박사에 지원하였고, 이런저런 얘기를 나눈 후 면접이 진행되었습니다.

  박사 면접이라 그런지 석사와 달리 전공에 대한 질문은 없었습니다. 대신 석사 때 어떤 연구를 하였으며, 박사 때는 어떤 연구를 할 것인지에 대한 질문을 하셨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서류 준비할 때 그것에 집중하여 준비하였기에 문제 없이 대답할 수 있었습니다.

  굳이 후기가 필요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석사와 달리 박사는 연구실, 연구분야에 따라 다르기 때문입니다.

  여하튼 그렇게 다녀왔습니다.

4 thoughts on “KAIST 전산학과 대학원 면접 보고 왔습니다.

  1. Jaeheon Kwak

    안녕하세요, 작성되지 오래지난 글이지만 혹시 박사 면접이 몇 분 동안 진행되었는지 알 수 있을까요?

    Reply
    1. NoSyu Post author

      안녕하세요.
      하도 예전에 했던터라 + 본문에 적혀있듯 박사 면접은 그리 어렵지 않았기에 기억이 없네요.
      길어도 2시간은 아니되었을 것 같습니다.

      Reply
      1. Jaeheon Kwak

        답변 감사합니다~ 타대에서 바로 가는거라 걱정이 많이 되었는데 덕분에 많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Reply

Leave a Reply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