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정치 성향을 가진 사람을 우대

By | 2013/05/11

  예전에 이러한 글을 적었습니다.

같은 종교를 가진 사람을 우대

  어떤 업체가 채용 공고를 내었는데, 우대사항으로 종교(기독교)를 가진 자라고 하였습니다. 해당 업체의 홈페이지에는 마태복음에 나오는 문구를 적을 정도로 기독교 성향이 강한 듯싶었습니다. 그래서 아마 기독교인을 우대하는 것인지도 모른다는 글을 적었습니다.

 

  최근에 한 업체에서 채용 공고를 내었는데 문구 하나가 눈에 들어옵니다.d0041161_518e3989c4876

http://naveed.egloos.com/3023793

문재인, 박원순을 지지할 것

  이번에는 정치 성향을 우대 사항이 아닌 지원 자격에 집어 넣었네요. 정치 성향이 같지 않다면 채용하지 않겠다는 의미일까요?

d0041161_518e398a55342

http://naveed.egloos.com/3023793

  그러한 지원 자격을 적은 이유로 다음과 같이 적었습니다.

전 직원이 동일 정치성향을 가졌습니다. 선거철 되면 장난 아니게 뜨겁습니다. 선거일에 투표 후 인증샷 사장님께 날립니다. 그런 회사에서 다른 정치성향이 행복하실까요.. 또한, 내부 화합을 위해서라도 이 부분은 필수 조건입니다.

  즉, 다른 정치 성향을 가진 사람이라면 조직 내 다른 사람과 함께 생활하는 것이 힘들다는 얘기입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매우 흥미로운 얘기/사실입니다. 예전에 글을 적을 때 왜 기독교인을 우대하는지 그 이유를 알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조금 다른 예이지만, 어떠한 성향/취향(?)에 따라 채용을 하는 이유를 들을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러하기에 이 글을 남깁니다.

 

PS

  이것이 법적으로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닌가 싶기도 하지만, 그 부분은 잘 모르기에 넘어가겠습니다. 다만, 참으로 잘못된 길을 걸어가고 있다는 점에서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저러한 행위가 반복된다면 그들은 같은 성향의 사람들끼리 모여 자신들만의 테두리에 갇혀 이상한 사고를 하는 괴물이 되어가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최근 느끼는 것이 있습니다. 조만간 사례 하나와 함께 얘기를 적겠습니다.

4 thoughts on “같은 정치 성향을 가진 사람을 우대

  1. 나나당당

    저건 명백한 차별이고 당당하게 게시하는 걸 보면 뭐가 문제인지도 모르는 멍청이입니다.
    진보도 아니고 상식도 없네요. 저런 짓을 하니까 파시스트 소리 듣는 건데 정말이지 발전이 없는 세력입니다.

    Reply
    1. NoSyu

      저렇게 당당하게 얘기하니 조금 난감하기는 하더군요.
      그래도 이번 일을 기반으로 변화가 있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Reply
  2. 하늘빛

    헐.. 조텍이면 그래픽 카드 회사인가요? 저는 문재인 지지자이자 박원순 지지자(문재인/박원순 지지자로 묶이는 것은 아니고요)입니다만 저건 정말 아니네요. 이건 극우/극좌/진보/보수의 문제가 아니라 민주주의의 기본에 대한 정면 도전이군요. 여기에서 이 글을 처음 읽고 검색해 보니까 벌써 ‘엔하위키’라는 곳에 문서도 생기고 뭐 난리네요.

    Reply
    1. NoSyu Post author

      민주주의 그리고 정치의 자유 등에 많은 침해가 있지 않나 싶습니다.
      그렇지만 국가 전체적인 것이 아닌 어느 특정 회사에 한정된 것이라 조금 모호함도 느껴집니다.
      어려운 얘기네요.

      Reply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