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 사람이 보낸 호소문?

By | 2018/05/27

최근 스팸 필터링이 되지 않은 같은 내용의 메일을 두 개 받았습니다.

cap001_1527412846

cap001_1527412858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신천지 예수교 증거장막에 다니는 한 청년입니다.

먼저 사과에 말씀을 드리고 싶은 이유는 동의 없이 이메일을 보내는 점입니다.

네이버 카페,블로그 등 인터넷 서핑으로 한분 한분께 이메일을 보내는 점 양해 부탁드리고

다시 한번 너무 죄송합니다 먼저 사과에 말씀을 드립니다.

다름이 아니라 저희 신천지가 시민 여러분들의 인식이 너무나도 좋지 않기 때문에

오해를 풀고자 이렇게 메일을 보내게 되었습니다.

여러분들이 말씀하시는 신천지의 문제점들이 만일 진실이라면 저희도 이렇게 당당히 메일을 보낼 수 가 없습니다.

허나 너무나도 억울한 것은 아무런 근거도 없고 사실이 아닌 말들로 인해 저희들이 이렇게 욕을 받고 있음이

너무나도 억울합니다.

우리 신천지는 결코 이혼,가출 등 시키지도 않고, 하지도 않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오해가 생긴 이유는 기독교 방송국에서 ‘신천지에 빠진 사람들’이라는

제목으로 영상을 틀어 사람들에 인식에 안좋은 영향을 끼치게 되었습니다.

문제는 이 방송이 거짓임을 판결로 났으나 방송국에서 새벽3시에 사과문을 올리고

다시 방송을 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렇기에 너무나도 억울 한 것입니다.

제발 알아주세요 부탁드립니다….

만일 신천지가 그 방송국에 나온 것이 사실이라면 어찌 중앙일보 등 많은 기사에서

저희 신천지를 보도 해주겠습니까?

제발 오해를 씻어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리며

네이버 카페, 블로그 등 하나하나 들어가서 메일을 보내드려서 메일이 가게 된 것이니

양해 부탁드리며, 사과를 올리며 부탁드립니다.

일단 가장 큰 문제는 전 신천지라는 곳에 대해서 잘 모른다는 것입니다. 제가 아는 것은 교회 앞에 ‘신천지 출입금지’라는 문구 정도입니다. 일본 만화 속에 나오는 도장 깨기처럼 교회에 들어가서 교회를 파괴시킨다는 얘기는 기독교인에게서 듣기는 했습니다. 하지만 그정도이지 그 외에는 전혀 모릅니다.

그래서 한 번 저기 호소문?에서 얘기하는 ‘신천지에 빠진 사람들’이라는 것을 찾아보았습니다.

cap001_1527413394

http://antiscj.cbs.co.kr/

찾아보니 이런 사이트가 있더군요. 정확하게는 CBS에서 방송한 ‘관찰보고서 신천지에 빠진 사람들’이라는 이름입니다. 2015년에 방송된 것을 최근에 리메이크판이라며 새롭게 만들어 방영했다고 합니다. (참조글) 그래서 저에게 저런 메일이 날아온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cap001_1527413507

http://antiscj.cbs.co.kr/info.asp

바로알자 신천지라는 이름의 페이지를 클릭하니 이단인 이유에 대해서 여러 얘기가 있네요.

이 글을 읽으니 문득 이단의 정의가 궁금해졌습니다. 카톨릭의 경우 교황을 위시한 곳에서 이단을 정의할 것 같은데 교회는 그런 중심점이라고 할까요 정통이라고 할까요 그런 것이 있는지 모르겠더군요.

사실 한 번 날아왔으면 그냥 무시했을 것입니다. 하지만 두 번에 걸쳐 스팸 필터를 통과했다는 점에서 개인적으로는 흥미로웠습니다. 스팸 필터 AI는 이런 것을 아직 잡아내지 못한다는 점에서 아직 가야할 길이 멀지 않았나 하는 생각을 하였기 때문입니다. 사실 그게 이 글을 적는 이유 아닐까 싶습니다.

PS

키워드를 치다보니 신천지가 이미 있다고 해서 놀랐습니다. 하지만 그 신천지는 다른 신천지더군요. (해당 글) 이런 것을 구분하는 것도 NLP 분야에서 할 일이죠.

Leave a Reply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