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포인트는 몇 십만 이상되어야 한다.

By | 2021/12/12

예전 학생 때 일입니다. 제가 쓰던 유일한 신용카드는 신한카드의 나노카드라는 것으로 사용액의 일부를 포인트 적립해주었습니다.

https://www.shinhancard.com/conts/person/card_info/dream/credit/shopping/1198219_46590.jsp

그러던 어느 날, 카드 적립과 관련하여 궁금한 것이 생겨 고객센터에 이메일로 질문 하였습니다. 하지만 답변이 모호하여 전화를 걸어 좀 더 상세하게 질문을 하였습니다.
그 때 상담원의 답변이 아직도 기억에 남네요.

몇 십만 포인트 있는 분도 계시는데 뭘 그런 걸 물어보세요?

카드 사용금액이 적어 포인트도 적었던 저는 몇 십만 포인트는 모아본 적이 없었죠. 그래서 그 분들에 대해서 몰랐는데 상담원이 잘 설명해주셨습니다.

그 이후 몇 십만 포인트를 모을 정도의 소비를 할 수 있을 때가 되면 카드를 바꾸자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그것을 취직 이후로 잡았습니다.
하지만 취직하고나서 워낙 바쁘다보니 카드를 바꾸는 것을 깜박했습니다. 더 정확하게는 어느 카드 회사로 어떤 카드로 바꿔야할지 모호하더군요. 그러다 결국 하나를 선택하였습니다.
카드 혜택은 확실히 이전에 가진 카드보다 아니 좋았습니다. 하지만 카드 회사로부터 포인트에 따른 차이를 아니 들어도 되니 그건 다행인 듯싶더군요.

이전에 같은 회사의 은행 직원 덕분에 다른 회사로 옮긴 적이 있습니다.

그 회사의 특징인가 싶으면서도 아니면 제가 ‘사람 운’이 없었나 싶기도 하네요.

여하튼 10년 넘게 쓰던 카드회사를 변경에 대해 그 이유를 잊어버릴까 간단히 여기에 글로 남겨봅니다.

Leave a Reply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