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CP/IP 소켓프로그래밍? 시스템 프로그래밍?

By | 2006/11/18

어제부로 책 한권을 끝냈습니다.

작년 가을에 학교 가서 동아리 세미나를 참석했습니다.

세미나 주제는 TCP/IP 소켓 프로그래밍이더군요.

전 해당 내용에 잘 몰랐기에

세미나를 듣고 궁금한 것을 질문하였습니다.

그 때 두 컴퓨터가 데이터를 주고 받는 것을 보고

신기하게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해당 내용을 공부하고자 했으나 미루다 미루다 보니

이제야 한 권을 다 하게 되었습니다.

 

다 하고 나니 남는 것은

‘내가 네트워크 프로그래밍을 배웠나? 시스템프로그래밍을 배웠나?’

하는 혼란이더군요.

분명 처음에 소켓 생성과 주소 할당 accept와 connect 함수를 썼는데,

뒤에는 멀티태스킹, 멀티플렉싱, 멀티쓰레드, 동기화에 대한 얘기가 나오더군요.

해당 내용은 ‘Windows API 정복’을 보면서 잠깐 맛 본 내용입니다.

상관없습니다.

지금은 이것저것 많은 것을 익혀야 할 단계이니까요.

 

아직 제대로 잡히지 않아 책을 다시 볼까 했지만,

다행히도 비슷한 내용의 책이 하나 더 있습니다.

(관련 글 보기)

이 책으로 배웠던 내용을 다시 한 번 다져야겠습니다.

공부할 것이 많아 좋네요.^^

5 thoughts on “TCP/IP 소켓프로그래밍? 시스템 프로그래밍?

  1. 입코군

    맨 위의 tcp/ip책 잼있게 본적이 있네요~ 근데 안쓰다 보니.. 기억이…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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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NoSyu

    /입코군/
    안 쓰다보면 기억이 잘 안나죠…
    그래도 안 배우는 것보다는 나을 듯 싶어서…^^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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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Pingback: zzroco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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